단백질의 섭취가 꼭 필요한 이유!

많은 분들이 고기를 먹으면 살찔까봐 자제하는 경우가
많죠 ^^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비만 원인은 육식보다 탄수화물 과다 섭취가 그 원인으로 분석이 됩니다.
단백질은 3대 영양소의 하나이고, 적정량을 반드시 섭취 해야 건강을 유지합니다. 단백질이 체내에서 하는 역할을 알면 그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지하게 될 것입니다.

소화를 돕는 소화효소와 신진대사를 돕는 대사효소의 원료가 되고, 지질을 운반하는 지단백질과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원료가 되며, 우리 몸을 움직이는 근육의 재료가 되며 또한, 피부와 같은 결합조직인 콜라겐과 인대 등을 구성하는 엘라스틴, 모발이나 손톱 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도 단백질(아미노산)로 만들어지고 구성됩니다.
또한 면역작용을 하는 항체와 글로블린과 혈액응고에 관여하는 피브로노겐, 트롬빈을 만드는 재료로 쓰이고 있으며 혈당량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과 글루카곤, 성장호르몬도 반드시 단백질이 있어야만 생성됩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부족해진다면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며, 신체의 구성 성분들이 만들어지지 못하며, 몸에대한 면역력 또한 저하된다고 보면됩니다 (과거에 먹을거리가 부족하던 시절에는 고기(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해서 면역력이 저하되어 질병을 앓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보양식을 먹으면 건강이 회복되었지요. 그러나 현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체엔 20가지 아미노산이 필요하고, 그 중 9가지 아미노산은 필수아미노산이라고 하여 반드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여야만 됩니다. 따라서, 결론은 단백질을 적정량 꼭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비결이라는 겁니다.
특히 주목해야할 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단백질의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것. 근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가 되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콜라겐의 재료가 단백질입니다.

콜라겐의 생성에는 단백질외에 비타민C도 반드시 필요하고 비타민C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시에 피부처짐이나 주름과 같은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좋다고 많이 먹거나 몰아서 먹으면 곤란하고 매끼마다 적당량을 드시고 육류, 어류, 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돌아 가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고 음식으로 챙겨먹기 어려운 분은 건강기능식품(프로틴)으로 보충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이겠죠~ 단 주의할것은 시중에 판매하는 단백질보충제 중에는 빠른 효과를 내기 위해 스테로이드 같은 물질을 첨가한 제품들도 있으니 반드시  선택시에 주의해야 한다는것 기억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을 보면, 탄수화물과 지방은 과잉되고, 단백질은 부족한 편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많이 부족합니다. 단백질은 조금 더 챙겨 드시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식습관을 개선하시는 것이 건강해지고 날씬해지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대한민국 다이어트 성공멘토 염재황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리뷰를사랑하는남자

나의 직장은 보험업과 부동산 마케팅등 다섯가정을 이꾸려 나가는 재황이의 여러가지 일들 깨알팁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