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떨림과 가슴두근거림 증상 해결방법

지금 숨쉬고 있는 이 순간도 심장은 계속해서 뛰고 있죠!
우리가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 천천히 걸을 때에는 좀처럼 심장이 두근두근 뛰는 것을 잘 느끼지 못 합니다.

우리가 좋은일로 설레여서 심장이 두근거리면 좋겠지만, 바삐 걷거나 운동도 하지 않았는데도 가슴이 두근거린다면 괜히 불안해지곤 하죠 정말 심장에 무슨 일이라도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심장 떨림과 두근거림은 왜 생길까요?
나에게 급작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갑자기 사고가 났을시
심장이 요동치고, 중요한 면접시험장의 문을 열고 들어설 때 가슴이 심하게 요동칩니다. 이처럼 손에 땀을 쥐는 스포츠 경기를 볼 때에도 마찬가지로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하지요. 이처럼 본인의 감정과 관련해서 심장이 두근거리 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이런 심장 떨림이나 두근거림이 잦아져서 불편 하다면 한번쯤은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일수 도 있다는것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심장 박동이 고르지 않다면, 즉 맥박 이 고르지 않은 ‘부정맥’이 원인일 수 있으며 부정맥은 종류 가 다양하고, 부정맥이 있더라도 아무 증상을 못 느끼는 경우도 많아서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마음이 불안하고 공포가 밀려오며 두근거린다면 심장 때문이 아니고 정신적인 문제를 한번 생각해 볼수도 있답니다. 이는 불안장애나 공황장애가 대표적으로 꼽을수 있습니다.

심장 떨림이나 두근거림 증상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감정 변화나 운동 직후처럼 자연스럽게 두근거리 는 상황은 빼고 스스로 느끼는 두근거림이 어디 속하는지
한번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따금 가슴이 ‘쿵’하고 느껴져요.
 → 부정맥(심방조기수축, 심실조기수축 등)주의
 별안간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해서 몇 분간 지속해요.
 → 부정맥(발작성 상심실성 빈맥 등)주의
갑자기 초조, 불안해지고 심한 공포가 밀려와요.
 → 불안장애, 공황장애 고려하여 주의
더위를 타거나 살이 빠지거나 손이 떨려요.
 → 갑상선중독증(갑상선기능항진증 등)주의
별안간 머리가 아프면서 식은땀이 나요.
 → 저혈당 또는 부신에 혹이 있으니 주의
술 마신 다음 날 가슴이 두근거려요.
 → ‘휴일 심장 증후군’증상



가슴 떨림이나 두근거림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우선은 당사자의 원인에 따라서 치료가 다릅니니다. 만약에부정맥이라면 치료가 필요 없는 것부터 꼭 치료 해야 하는 것만 해도천차만별 입니다. 심방조기수축, 심실조기수축이라도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면 치료하지 않고 두고 보지만 평상시에 자주 나타난다면 약물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부정맥 가운데에 심실빈맥 또는, 심실세동처럼 맥박이 너무 빨라 혈압이 떨어져 갑자기 쓰러져서 위독 해질 위험이 있는 경우는 미리 예방 차원에서 삽입형
제세 동기라는 기구를 넣는 시술을 합니다. 

빈혈이 매우 심하면 수혈을 할 수도 있겠지만 사람에 따라서 빈혈의 원인과 증상도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무턱대고 철분제를 복용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즉 빈혈 의 종류에 따라서 치료방법 자체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 처방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리뷰를사랑하는남자

나의 직장은 보험업과 부동산 마케팅등 다섯가정을 이꾸려 나가는 재황이의 여러가지 일들 깨알팁을 알려드립니다.

,